Untitled Document



HOME | 오스모 쇼핑몰 | 사이트 맵 | Contact Us

 

 
 
 
오스모컬러 기술자료(영문)

◎인증현황     ◎오스모컬러의 특징     ◎오스모컬러vs우레탄     ◎시공사례     ◎Q&A


 

 

독일 오스모사에서는 오스모컬러는 물론 타사의 도료에 대해서도 폭로시험을 하고 있습니다.
아래 사진은 폭로시험을 하는 광경입니다.

 

다음의 사진은 오스모 컬러와 일본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동종류의 3개사 도료에 대한 폭로시험의 결과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.

 

각 사진의 좌측은 도장 직후의 상태를 보여줍니다.
그 우측은 옥외에서 24개월간(실제 약 5년상당) 폭로시험 후와 비교한 것입니다.
도장방법은 각 사에서 제시한 도장사양에 따라 시공하였으며 각 사진과 함께 명기하였습니다.

 

 

  

그림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※ ①도장직후     ②③⇒폭로테스트 진행 후        


오스모 컬러

 

당사의 오스모컬러에서는 반투명컬러를 1회도장한 것으로 다소의 퇴색은 발생하였으나 도장표면이 트거나 갈라지고 벗겨지지는 않았습니다.
따라서 바로 재도장을 할 수 있으므로 유지보수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.

 

NO. 4

무공해방부방충도료 #WR 하도장 후

#1232 마호가니를 1회도장(총 2회도장)


A 사 제품(他社品)

 

반투명 컬러를 2회 도장하였음에도 변색 및 퇴색이 발생하였으며 일부 도장면의 벗겨짐과 일부 갈라지는 현상도 나타나므로 재도장이나 보수를 위해서는 도장면을 모두 벗겨내야 함으로 유지 및 보수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됩니다.

 

NO. 48

A사 , 엑스트라 월넛

하도장 후

엑스트라 월넛을 2회도장(총 3회도장)


B사 제품(他社品)

A사 제품과 같이 반투명컬러를 2회 도장하였으나 역시 변색 및 탈색 현상이 일어나고 있으며 일부에선 도장 벗겨짐등이 일어나므로 재도장이나 보수를 위해서는 도장면을 모두 벗겨내야 함으로 유지 및 보수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됩니다.

 

NO. 50

B사 제품, 마호가니

하도장 후

마호가니를 1회도장한 후 상도 1회(총 3회도장)


C사 제품(他社品)

 

반투명컬러를 2회 도장하였으며 변색 및 탈색 현상이 일어나고 일부에선 도장 벗겨짐, 갈라짐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.
역시 보수나 재도장을 위해선 도장면을 모두 벗겨내야 함으로 유지 및 보수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됩니다.

 

NO. 54

C 사 제품

파인을 2회도장(총 2회도장)


시험장소 :일본 아오모리 공업 시험장
시험장비 : 듀-사이클 선샤인
시험시간 : 1200 시간

 

결론 :

"히바" 집성재에 오스모컬러 원코트온리 #1221 파인을 붓으로 3회 도장함.
각 도장 후에는 바로 헝겊으로 닦아내어 실질적인 도포량은 1회도장 보다 소량일 것으로 생각됨

이와 마찬가지로 2회 붓도장과 에폭시포리마 한 후에 2회 붓도장한 제품(M-2)을 같은 조건에서 시험하였으나 위의 테스트 사진과 같이 폭로(暴露) 후(M-1)의 결과와는 큰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음.
이 결과 도장 횟수는 도장품질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판단됨

1200시간의 폭로(暴露)시험에도 불구하고 다소의 퇴색을 보이나 표면이 트거나 갈라짐이 없는 것으로 볼 때 매우 우수한 결과로 판단됨. 수지분의 함유량이 많은 것과 천연 식물유가 주성분이라는 것이 큰 이유로 생각됨.


 

 

 

 


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9길 7 오스모코리아 | 대표: 김형준 | 사업자번호:107-11-84442 | Tel.02-783-8718
Copyright ⓒ 2003 오스모코리아. All Rights Reserved.